양재동 회전한우 맛집 이름은? 생방송투데이 개척식당 8가지
안녕하세요! 조시팡입니다!
2023.10.16 월요일에 방영된 생방송투데이 개척식당이란 코너에 나온 양재동에 위치한 회전한우 맛집이 화제인데요.
제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재동 회전한우 맛집 ‘우회전’
바로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우회전이라는 식당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시청하시다가 “이것이야 말로 혁신이 아닐까 싶었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회전한우집이라니… 신박하긴 합니다. 100g씩 골라서 먹는 재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수부위의 마블링 또한 너무나 영롱하다고 합니다.
우선 일반 고깃집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보통 고기 음식점은 직원을 편하게 호출할 수 있도록 개방된 분위기 속에 있잖아요? 하지만 이 곳 우회전은 전혀 다릅니다.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게끔, 넓고 쾌적한 방의 형식으로 되어있고, 심지어 고급스럽고 아늑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양재동 회전한우)
게다가 방마다 준비된 개인 냉장고가 있다고 해요.
이 곳이라면 정말 소중한 사람과 식사하기 딱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일단 공간이 분리가 되어 있으니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오롯이 고기 맛에 집중하고싶은 미식가들은 환장을 할만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룸마다 레일이 돌아가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8가지 특수부위를 100g씩 골라 먹을 수 있게끔 설계했다고 합니다.
8가지 특수위는 새우살, 진갈비살, 살치살, 치마살, 안창살, 낙엽살 등의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새우살과 낙엽살은 처음 들어보는 부위네요. 양재동 회전한우
정말 신선하지 않나요? 회전한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런 발상을 한 것도 참 신기합니다.
잠깐! 한우에 대해
한우 고기는 기름이 지지 않고, 근육에 밀도가 높습니다. 고기는 부드럽고 살짝 질기며, 풍부한 고명한 맛이 특징입니다. 한우의 고기는 우유, 유지, 감미료등을 첨가하지 않고도 풍미와 향이 풍부하다는 점이 강조됩니다. 한우는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소로, 주로 한반도에서 번식이 되고 생산이 됩니다.
한우는 한라도의 한라소와 경상남도의 조선소로 나뉘며, 이러한 지역에서 자란 소들이 한우로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원산지 구분은 한우의 품질과 특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한우는 외모적으로도 특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우는 근육질이 두터우며, 몸집이 크고 탄탄합니다.
특히 미방해농법을 사용하는 농가에서 자란 한우는 균형 잡힌 체질과 붉은 털색을 가집니다. 이러한 특징은 한우를 식품 시장에서 눈에 띄게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양재동 회전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