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 효능 및 섭취 방법, 부작용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 효능 및 섭취 방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조시팡입니다!

먼저 30대 후반부터 매년 1~4% 근육량이 감소한다고 하는데요. 근감소증 예방을 위해서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류신을 부족하지 않게 섭취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건강정보에서 류신타블렛 부스터가 화제인데요.

이번엔 한번 ‘류신타블렛 부스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류신타블렛 부스터
인터넷에 판매중인 다양한 류신타블렛 부스터 상품들

류신이란?

류신(Leucine)이란? 단백질이 분해되어 생기는 필수 아미노산 중 근육 합성을 자극하는 성분으로 근육 건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류신 효능

류신(Leucine)은 단백질 구성 아미노산 중 하나로, 인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다음은 류신의 주요 효능에 대한 요약입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근육의 합성과 성장, 회복
  • 운동시 지구력 향상
  • 근손실 예방
류신 효능 부작용

단백질 합성 촉진: 류신은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조직, 효소 등 다양한 생체 기능을 담당하는 중요한 성분이며, 류신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여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돕습니다.

근육 강화와 회복 지원: 류신은 운동 후 근육 손상을 회복시키고 근육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특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나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근육 보호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슐린 분비 증가: 류신은 인슐린의 분비를 증가시켜서 포도당이 근육세포 에너지로 사용되도록 도울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운동시에 지구력과 순발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운동후에도 사용된 기능을 회복하고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에너지 공급: 류신은 글리코겐 합성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산을 촉진합니다. 이는 신체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 시스템 강화: 류신은 면역 시스템의 강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합성을 통해 면역 세포의 기능을 개선하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 부작용과 섭취방법

​체질에 따라 복통이나 설사 등 소화기 계통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적당량의 류신은 섭취하여도괜찮다고 합니다.

류신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인 만큼, 필수 아미노산은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거나, 만약 합성이 된다 해도 그 양이 아주 소량이라 생리 기능을 달성하기엔 충분하지 않아 반드시 외부 음식으로부터 공급받아야 합니다.

L-로이신이라고도 불리며, 우리가 흔히 먹고 있는 우유 단백질, 산양유, 초유, 몇몇 식물성 단백질에도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품이 아닌 원료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류신타블렛 부스터

섭취 권장량

일반적인 하루 섭취 권장량은 1~3g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에너지로 많이 소모가 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8~16g 탄력적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운동 전 30분 1시간 전에 섭취한 뒤에 운동 후 1시간 이내에 또 다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 타블렛 주의사항

문제는 어떤 형태로 먹느냐인데, 알약과 같은 타블렛 제형은 단백질 함량이 낮고 탄수화물, 당류 함유량이 높은 제품이 있을 수 있어요. 원재료명 및 함량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류신 단백질의 정확한 명칭은 아미노산이에요.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서로 다른 개념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하루에 2,000mg 이상 섭취하려면 한 정당 1,000mg 용량으로 설계된 타블렛 제형을 2개에서 4개까지 드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순수한 L-로이신 성분이 아닐 수도 있으니, 함유량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부족한 양만큼 보충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류신타블렛 부스터 제품 고르는 방법

TV에서 광고하기 때문에 40대 이상의 나이를 가진 분들에게 관심도가 높다고 생각되는데요.

BCAA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일반 단백질 보충제를 드시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류신을 포함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비타민D 등을 섭취함으로써 근육 형성뿐만 아니라 몸 건강에 더욱 이로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프리미엄을 원하신다면 산양유나 초유를 드시면 좋아요. (류신타블렛 부스터)

류신타블렛 부스터

그럼에도 굳이 L-로이신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MRM의 Reload BCAA+G(분말) 제품을 추천드려요. (광고 아닙니다.) 60회 분량이며, BCAA를 비롯해 글루타민, 베타알라닌을 섭취할 수 있어요. 1회 섭취 시 류신 함량이 3.5g으로, 소고기 100g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이에요.

류신타블렛 부스터

자연이야기 산양유 초유 단백질(분말) 제품도 추천드려요. 이 제품은 단백질 보충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아미노산 검사와 칼슘 성분 검사까지 완료된 상품이라고 합니다. (류신타블렛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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